국내 최초 해양치유공간 에는 갯벌, 소금, 해초류 등 바다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자원으로, 몸과 마음의 치유공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나를 위해 벅찬 일상에서 과감히 벗어나 스스로를 보살펴야 할 용기가 필요할 때, 갯벌과 해풍으로 몸과 마음을 완도 해양 치유센터에서 재충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소개글
해양수산부가 국내 최초로 지난달 24일 전남 완도군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에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조성했습니다. 해양 치유는 해양기후(해풍·태양광·해양에어로졸), 해수, 해양생물(해조류·전복), 해양광물(갯벌·모래·소금·맥반석) 등 크게 4가지로 분류된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각종 요법으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광활한 바다와 마주한 완도의 해양치유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로 수중운동과 해조류 거품테라피,스톤테라피 등 약 1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학수능력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내년 2월 말까지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수험생 힐링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수능 시험표를 가지고 가면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
※일반인 대상은 연말까지 50% 할인 이벤트 운영 중입니다.
▶완도 해양치유센터 예약 바로 가기
맞춤형
해양치유센터에서는 개인별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측정결과와 자료를 바탕으로 하는 맞춤형 전문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실제로 해수를 이용한 수중 재활 운동의 보행능력 개선효과와 해변(바다모래) 운동의 근육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피드팩(퇴적물)의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 효과 등 국내 의료진과 연구기관 등을 통해 그 효과성이 계속해서 입증되고 있습니다.
계획
해수부는 해양치유 활성화를 위한 지역 거점으로 전남완도, 충남 태안(내년 말 준공예정), 경북 울진 및 경남 고성(2025년 말 준공 예정), 제주(2024년 착수 예정) 등 5개 지역에 해양치유센터를 개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중 완도 치유센터를 국민들에게 통합적인 해양치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먼저 문을 열었습니다. 한편, 완도센터 개관을 시작으로 해양치유프로그램 인증체계 마련, 해양치유사 국가자격제도 신설 등 해양치유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이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형 해양치유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완도 해양치유센터 바로 가기
운영시간
대여료
요금